비점오염 저감 빗물정원 만들기

빗물 재활용 및 비점오염원 저감 홍보

포항녹색소비자연대 | 기사입력 2017/11/21 [14: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비점오염 저감 빗물정원 만들기
빗물 재활용 및 비점오염원 저감 홍보
포항녹색소비자연대 기사입력  2017/11/21 [14:0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항녹색소비자연대는 지난 8월부터 포항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8개소 400명을 대상으로 비점오염과 저영향개발기법(LID:비점오염저감시설)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빗물정원(빗물화분)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

 

▲     © 포항녹색소비자연대

 

환경부(환경보전협회)로 부터 2017 비점오염원 저감 지역사회 참여사업으로 선정이 되어 비점오염 절감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직접 빗물화분 만들면서 비점오염과 저영향개발기법을 체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포항녹색소비자연대는 비점오염 인식개선을 위해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대상 비점오염 체험활동과 비점오염 저감 시민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비점오염이란 불특정한 오염물질(먼지/분진 등)이 빗물로 인해 수질을 오염시키는 것을 말한다. 도시화로 인해 불투수층이 증가되어 비점오염원에서 배출되는 비점오염물질이 하천이나 바다의 오염농도를 증가시켜 심각한 환경문제를 일으킨다. 최근에는 비점오염으로 인한 하전오염이 전체의 70%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질 정도로 중요한 오염원으로 알려져 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집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포토뉴스
이창호스피치,라이프코칭지도사 양성과정 개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