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17 환경일기장쓰기 입상자 대상 "미래인재 환경과학 캠프" 개최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체험 및 교육 실시

박용수 | 기사입력 2017/11/28 [10:36]

2017 환경일기장쓰기 입상자 대상 "미래인재 환경과학 캠프" 개최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체험 및 교육 실시

박용수 | 입력 : 2017/11/28 [10:36]

 


환경부와 (사)한국환경교육협회가 함께 실시한 2017년 환경일기장 쓰기 입상자를 대상으로 한 “미래인재 환경과학캠프”가 개최되었다.

 

지난 2017년 11월 21일(화) ~ 24일(금)까지 3박 4일의 일정으로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진행된 미래인재 환경과학캠프에는 대구, 거제, 전주, 광주 등 전국 각지의 초등학생 4,5,6학년 40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캠프에서는 환경특강은 물론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모둠활동과 과학적 창의력과 호기심을 기를 수 있는 태양광자동차 만들기와 최초의 축전기라고 할 수 있는 라이덴병 실험 등을 진행하였으며 국립과천과학관 견학도 진행하였다.

 

특히 신문을 활용한 교육인 NIE(Newspaper In Education) 교육과 공부의 신으로 알려진 이병훈교육연구소 소장 이병훈 강사의 강의에 학생들은 많은 관심을 보였다.

 

캠프 마지막 날인 24일(금)에는 시상식이 진행되었으며 개인부분에서는 대구 침산초등학교 5학년 4반 이서윤 학생이 대상(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단체부문과 지도교사 부분은 모두 대구 성동초등학교가 수상하였다.

 

환경일기장 쓰기 대회와 미래인재 환경과학 캠프의 진행을 맞은 (사)한국환경교육협회의 한 관계자는 “환경일기장 작성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졌으면 좋겠다.” 라고 전하며 “캠프를 통해 평소에는 해보지 못한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창호스피치,라이프코칭지도사 양성과정 개설
1/3